울산대학교 | 역사·문화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SNS Share

대학원안내
공지사항
한국사한국문화학전공

한국사한국문화학전공

논문 표절예방시스템 이용 안내
작성자 조** 작성일 2024-04-15 조회수 30


 

 

논문 표절예방시스템 이용 안내

 

 


본 일반대학원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꾸준히 문제가 되고 있는 학위논문 표절과 관련하여 논문작성시 표절여부를 사전에 점검해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도입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무분별한 부정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학위논문제출시 표절검사 결과 제출을 권장하는바 아래와 같이 표절예방시스템 이용을 안내하오니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대상: .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 전원

2. 이용경로: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ulsan.ac.kr) 연구.학습지원

연구지원도구 표절예방도구 

3. 표절예방도구 종류 : 턴인잇 또는 카피킬러

국문논문은 Copy Killer, 영문논문은 Turnitin 프로그램 검사를 권장함.

4. 이용문의: 도서관 학술정보운영팀 (이승은 052-259-2909)


[참고사항]

 

1. 표절은 타인의 아이디어, 연구 내용이나 결과 등을 정당한 인용 없이 사용하는 행위 또는 자신이 이미 발표한 연구결과를 정당한 인용 없이 보고하거나 발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표절검사후 유사도가 몇 % 이상이면 표절이고, % 미만이면 표절이 아니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유사도가 체크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 타인의 연구 또는 자신이 이미 발표한 연구를 인용하였다면 정확한 출처와 인용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지도교수님과 공동연구자분들의 의견을 통해 유사도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표절검사후 결과 제출은 권장사항입니다. 소속학과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학위를 받은 자가 그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하거나, 본교 연구윤리·진실성확보규정 및 연구윤리진실성위원회의 심의 결과 논문 대필, 표절 등의 연구 부정행위가 드러난 경우 총장은 대학원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학위를 취소할 수 있다. <학위수여규정 제10(학위취소)>


대 학 원 장